본문 바로가기
고양이의 모든것

사심이 가득한 고양이 인기 순위 5위~8위

by 퐁장군 2022. 10. 25.
반응형

미국의 비영리 고양이 단체인 CFA의 자료를 근거로 하긴 했지만 블로그장의 사심이 가득가득 담긴 고양이들의 인기순위를 재미로만 알아보도록 합시다.

[5위] 데본 렉스

데본렉스

고양이를 키우고 싶은데 24시간 뿜어내는 털 날림 때문에 고민이라면 데본 렉스가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1960년대에 한 돌연변이 고양이로 부터 시작된 데본 렉스는 많은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원숭이를 닮은 고양이 또는 작은 악마를 닮은 고양이

다른 고양이들과는 확실한 외모의 차이점이 있는 이 고양이는 온몸에 부드러우면서도 곱실거리는 짧은 털이 감싸고 있어 스핑크스를 제외하면 가장 독특한 외관을 가진 고양이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만큼 보호자는 털날림에서 자유로우며 독특한 외모 덕에 손님들도부터 인기를 독차지할 수 있습니다.

날카로워 보이는 인상과는 달리 애교덩어리인 이 고양이는 보호자의 스킵쉽을 매우 좋아하며 모든 보호자의 로망인 무릎냥도 곧잘 해주기 때문에 큰 만족감을 선사합니다.

커피 한잔을 하면서 무릎냥의 부드러운 털을 만진다면 그곳이 바로 천국!

보호자의 개성 있는 얼굴과는 전혀 다른 의미의 개성 있는 얼굴을 가지고 있는 데본 렉스가 고양이 인기 순위 5위를 차지했습니다.

[6위] 아비시니안

아비시니안

늘씬한 몸매에 단단한 근육질로 무장한 이 고양이는 왕성한 활동성으로 보호자를 흐뭇하게 만들어줍니다.

격하게 놀때는 입에서 단내가 날 때까지 놀지만 조용하게 놀 때는 세상 조용하게 놀아서 보호자의 입맛대로 놀아줄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사람에게도 친화적이지만 다른 반려동물과도 잘 지내는 모습을 보여줘서 아주 작은 반려동물만 아니라면 큰 문제없이 합사시킬수 있습니다.

소리를 의사표현을 하는것을 좋아해 보호자의 손길이 마음에 든다면 `가르랑`의 소리로 응답해주는 그 모습은 보호자로 하여금 더 열심히 쓰다듬게 만듭니다.

점프력이 상당히 좋은 이 고양이를 위해서 보호자는 꽤 높은 높이의 캣타워나 캣 트리를 마련해줄 수 있으며 보호자가 원한다면 강아지처럼 간단한 훈련도 가능합니다.

인위 교배가 아니라 자연 발생한 종으로 개체의 대부분이 건강하여 보호자의 마음을 아프게 하지않아 좋지만 집안의 문을 너무 잘 여는 것이 단점이라면 단점입니다.

보호자가 화장실에서 용변을 볼때 문을 따고 들어오는 아비시니안이 고양이 인기 순위 6위를 차지했습니다.

[7위] 아메리칸 쇼트헤어

아메리칸 쇼트헤어

미국이 원산지인 이 고양이는 애완용으로 길러졌다기보다는 쥐와 같은 설치류를 잡기 위해서 사용되었던 고양이입니다.

중형에서 대형을 넘어가는 큰 체격을 가진 이 고양이는 쥐를 다 때려잡던 조상님들의 유전적 기질을 잘 이어받아 쥐를 전혀 잡을 필요 없는 오늘날까지도 날렵한 몸놀림과 활동성을 자랑합니다.

사냥꾼답게 다른 고양이보다 힘이 월등히 좋으며 온 몸이 근육이 잘 발 될 되어 도저히 못 올라갈 것 같은 장소도 힘차게 올라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내려오질 못해서 그렇지....)

체력과 민첩 지능에 골고루 투자한 이 고양이는 보호자와 가족 구성원들과도 잘 어울리며 혼자서도 잘 노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무엇보다 무릎냥을 해주기는 하는데 크기가 중대형이다 보니 상당히 무거워서 5분을 넘기기가 힘듭니다....

이름은 아메리칸이지만 실제로 조상은 영국이라는 치명적인 오류를 가지고 있는 아메리칸 쇼트헤어가 고양이 인기 순위 7위를 차지했습니다.

[8] 스코티시 폴드

스코티시 폴드

1961년경에 귀가 특이하게 접힌 돌연변이에서 품종 개량되어온 스코티시폴드입니다.

접힌 귀와 동글한 얼굴 짧은 다리 등으로 보호자에게는 너무나도 사랑스러운 고양이지만 알고 보면 인간의 이기심으로 인해서 태어나지 말았어야 할 안타까운 품종입니다.

무덤덤하면서도 조용한 성격의 이 고양이는 자신을 귀찮게만 하지 않는다면 대체로 조용히 있는 것을 즐깁니다.

새로운 환경에 잘 적응하고 모험심이 강해 이곳저곳 탐험하는 모습을 보여주지만 대체로 행동이 느려서 느릿느릿 걷는 것을 즐깁니다.

다만 유전질환이 너무나도 취약하고 브리더들의 욕심 때문에 계속해서 폴드+폴드 교배가 성행하여 많은 고통을 가지고 살아가는 고양이입니다.

이미 태어난 스코티시 폴드들은 어쩔 수 없겠지만 앞으로는 고통받는 스코티시 폴드들을 위해서라도 점점 사라져야 하지 않을까 생각되는 품종입니다.

깜찍하고 귀여운 외모로 사랑받지만 평생을 유적 절 질환으로 고통받으며 살아가는 스코티시폴드가 고양이 인기 순위 8위를 차지했습니다.

 

 

사심이 가득한 고양이 인기 순위 1위~4위

미국의 비영리 고양이 단체인 CFA의 자료를 근거로 하긴 했지만 블로그장의 사심이 가득가득 담긴 고양이들의 인기순위를 재미로만 알아보도록 합시다. [1위] 랙돌 봉제인형을 뜻하는 이름의 랙

leehope1104.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