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퐁장군의 모든것

강아지 사료 알러지 피해서 선택하기

by 퐁장군 2022. 11. 30.
반응형

강아지 사료 알러지

강아지도 사람과 마찬가지로 개체에 따라서 다양한 음식에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킵니다.
특히 강아지가 주식으로 먹는 사료에도 알러지 반응을 일으키는 경우가 많아서 사료를 선택할 때 반려견의 알레르기 반응을 살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강아지 사료 선택이 중요한 이유는?

사료는 강아지가 먹는 주식이니 만큼 매일 접하게 되는 음식입니다. 

강아지들의 입맛은 생각보다 까다로워 기호성이 아무리 좋은 사료라고 할지라도 냄새나 식감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사료를 거부하는 행동을 보일 수도 있습니다.

또는 기호성이 매우 훌륭해 강아지가 아주 잘먹는다고 하더라도 해당 사료에 포함된 특정 성분으로 인해서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반려견의 특성을 잘 파악해서 기호성이 좋으면서도 알레르기가 없는 사료를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강아지 사료로 인한 알러지가 일어나는 이유는? 

시중에는 수많은 브랜드에서 나온 다양한 원료의 사료들이 무수히 많이 생산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대중적인 강아지 용품매장인 `폴리 00`만 가봐도 수많은 사료들에 뭘 사야 할지 고민하게 되니까요....

그래도 강아지를 키우는 입장에서 사료를 선택할때 가장 많이 보는 것은 강아지의 성장에 필요한 단백질의 함유와 단백질의 종류일 것입니다.

단백질은 강아지의 나이에 따라서 함량의 비율만 다를 뿐 대사를 조절하거나 에너지원으로 사용되는 만큼 반드시 모든 사료에 들어있는 필수 영양소입니다.

  • 닭, 오리, 칠면조로 대표되는 가금류 단백질
  • 소, 돼지 등으로 대표되는 육류 단백질
  • 연어, 청어 등으로 대표되는 생선 단백질

대체로 사료에 섞인 특정 단백질로 인해서 `식이 알레르기`를 겪고 있는 강아지들의 비율은 10%가 넘는다고 알려져 있으며 특정 품종이나 나이에 상관없이 산발적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사실상 한번 경험해보지 않고는 예방이 힘듭니다.

식이 알레르기가 가장 높게 나타나는 단백질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소고기
  2. 유제품
  3. 양고기
  4. 닭고기
  5. 연어 및 사슴

강아지 사료 알레르기를 피하기 위한 선택 방법은?

아쉽게도 강아지가 어떤 단백질에 알레르기를 가지고 있는지는 경험하기 전까지는 쉽게 알아차릴 수 없습니다.

때문에 반려견의 기호성에 맞게 샘플사료를 통해 여러 사료를 급여한 후 가장 알레르기 반응이 적은 사료로 선택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시중에 나온 사료의 종류가 너무 많기 때문에 `이걸 언제 다 먹여보나....?`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크게 3가지의 단백질 종류로 나눠서 급여한다면 생각보다 빠르게 반려견에게 맞는 좋은 사료를 찾을 수 있습니다.

소고기와 가금류 그리고 연어등 3가지의 단백질 안에서 반려견에게 맞는 사료를 찾는다고 생각하시고 `당근 00`이나 `샘플사료`등을 이용해서 테스트해볼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강아지에게 사료를 급여하기 전에는 반드시 샘플사료로 테스트를 해볼 것은 권해드립니다.

손품을 통해서 검색을 하면 순위로 매겨진 여러 가지 사료들을 찾을 수 있지만 어디까지나 주관적이고 평균적인 수치라 믿을 것이 못됩니다.

실제로 알레르기 반응이 가장 없다고 알려진 곤충을 이용한 사료에도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는 강아지들도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광고를 통해 기호성이 좋다는 사료들도 평균적으로 그렇다는 것이지 자신의 반려견에게는 맞지 않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샘플을 이용하도록 합시다

(근데.. 요즘은 샘플사료를 잘 안 파는 것이 함정)

 

 

똑똑한 강아지 지능 순위 1위~5위

안녕하세요. 과거에 똑똑한 강아지 지능 순위 1위~10위까지를 포스팅했으나 순위에 오른 강아지의 설명이 다소 부족한 감이 있어 좀 더 순위를 세분화하여 다시 포스팅하였습니다. 포스팅을 준

leehope1104.tistory.com

 

 

 

행복한 반려생활을 위한 강아지 교육 및 서열 정리 1부

강아지와 반려 생활을 하는 사람들이 천만명을 훌쩍 넘어 이제는 전 인구의 1/4에 해당한다는 말까지 나돌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의 잘못된 행동양식으로 인해서 반려견과 결코 행복하지 않은

leehope1104.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