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퐁장군의 모든것

`그린란드견` 반려견으로 선택시 알아야 할 점

by 퐁장군 2022. 9. 22.
반응형

[1] `그린란드견` 은?

`그린란드`가 원산지인 `그린란드견`은 `이누이트`들이 `그린란드`로 들어오면서 데려온 개들에서 유래되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수컷 기준 체고는 50~70cm 몸무게 34~48kg으로 당당하면서도 근육질의 체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려견으로 선택 시 알아야 할 시리즈`에서 가장 야생에 가까운 강아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점은 아래에서 단점으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교통시설이 전무하다시피한 `그린란드`에서 `그린란드견`은 거주인들의 주요 이동수단인 썰매를 이끄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그린란드`의 혹독한 추운환경에 생존하기 위해서 체력과 지구력 그리고 정신력까지 강인하며 큰 배나 큰 차에 태워 이동할 때도 잘 적응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특히 특유의 생존력으로 강추위라 눈보라가 오더라도 땅구덩이를 파서 버티는 등 생존에 최적화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따라서 `그린란드` 현지의 추운환경속에서도 야외에서 키우기에 적합하며 심지어는 북극곰이 오는지 경계근무로 서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린란드견`은 반려견으로 사육되지 않았기 때문에 매우 공격적이고 사나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실제로 같이 썰매를 끄는 강아지들 사이에서도 서열 문제로 심하게 타투는 일이 빈번하며 보호자와의 서열관계가 명확하게 세워지지 않으면 보호자를 물거나 공격하려는 모습도 보여줍니다.

주인과의 서열관계가 잘 확립됬다고 해도 같이 생활하는 무리에서만큼은 서열 관계를 피할 수가 없게 되는데, 현지에서는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먹이를 아주 적게 준다고 합니다. (에너지가 남아돌면 싸우기 때문)

다소 잔인하고도 무식한 방법이긴 하지만 이렇게 하지않으면 다른 강아지나 새끼를 쉽게 물어 죽이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2] `그린란드견`의 단점은?

공격성이 매우 강하며 사납기 때문에 반려견으로는 키울 수 없습니다.

https://leehope1104.tistory.com/119

 

똑똑한 강아지 지능 순위 1위~5위

안녕하세요. 과거에 똑똑한 강아지 지능 순위 1위~10위까지를 포스팅했으나 순위에 오른 강아지의 설명이 다소 부족한 감이 있어 좀 더 순위를 세분화하여 다시 포스팅하였습니다. 포스팅을 준

leehope1104.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