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최고야

살빼기 좋은 다이어트 식품 과 음식

by 퐁장군 2022. 11. 1.
반응형

다이어트

건강한 삶을 위해서 평생 지속해야 하는 다이어트. 운동만으로는 너무 힘들죠?
운동과 함께 식단으로도 관리하면 효과가 배가 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과 음식들을 알아봅시다.

다이어트 음식과 식품

감자

우리가 일상에서 쉽게 저렴하게 접할 수 있는 감자는 일반인들이 자주 섭취하는 음식은 아니지만 연구결과에 따르면 체중감량과 건강을 위해서 매우 훌륭한 음식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외모가 못생긴 감자지만 그 안에는 정말 놀라운 정도의 사람에게 좋은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나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고혈압을 관리하는 것이 아주 용이한데 감자에 포함된 칼륨 성분 때문에 그렇습니다.

칼륨이 일반인들이 의식적으로 영양제로 챙겨 먹지 않으면 섭취하기 어려움 영양소이기 때문에 특히나 중요합니다.

식단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에는 사람이 섭취했을 때 느끼는 포만감이 어느 정도냐에 따라 성과의 차이가 크게 나타나는데 삶은 감자는 포만 지수가 가장 높다고 평가받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그만입니다.

 

닭 가슴살과 순수 살코기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많이 찾는 닭가슴살은 단백질과 철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입니다.

(최근에는 닭가슴살만 개별포장으로 파는 업체들이 많아져서 가격이 많이 저렴해졌습니다.)

특히 껍질을 제거한 순수 살코기 부분과 닭 가슴살은 다른 부위의 고기들에 비해 포화지방이 적기 때문에 체중조절을 하는데 용이합니다.

 

브로콜리와 양배추

섬유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브로콜리와 양배추는 풍부한 섬유질로 먹는 사람에게로 하여금 높은 포만감을 가져다줍니다.

의외로 단백질로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살짝 뜨거운 물에 데쳐 먹는다면 맛과 영양 그리고 다이어트까지 모두 챙길 수 있는 다이어트계의 종합 선물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콩류

콩을 비롯한 다양한 콩류들은 다이어트와 궁합이 잘 맞습니다.

특히 렌즈콩, 검은콩, 강낭콩, 병아리콩 등에는 먹는 사람의 포만감을 결정하는 단백질과 섬유질이 매우 높은 비율로 함유하고 있습니다.

 

계란

다이어트계의 영원한 왕자 계란은 한때 콜레스테롤 수치를 과도하게 높인다는 풍문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기피되는 시기도 있었지만 결과적으로는 일주일에 10개 내외는 건강에 오히려 좋다는 결과가 나오면서 다시 다이어트계의 왕자로 등극하였습니다.

가격도 싸고 먹기도 좋고 크기도 작은 계란은 정말 놀라운 정도의 풍부한 영양 밀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적은 양으로도 높은 포만감을 얻을 수 있으며 각종 단백질과 대부분의 영양분을 계한 하나로 모두 섭취할 수 있어 다이어트계에서 왕자 신분을 유지하려면 이 정도는 해야 한다는 것을 어필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채소류

대표적으로 케일, 시금치로 대표되는 이 채소류들은 높은 식유섬유의 함유로 포만감을 높여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식욕을 억제할 수 있는 식물 화합물인 틸라코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 식품에는 최고의 채소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다만 단독으로는 먹기가 조금 힘들어서 약간의 드레싱을 필요할 듯합니다.

 

연어

계란과 같이 다이어트계의 투탑의 자리에 위치한 연어입니다.

다만 저렴한 계란과는 달리 다소 가격대가 높이 형성되어 있어서 계란에게 왕좌를 내준 형국입니다.

가격만 빼고 보자면 연어는 고품질의 단백질, 건강한 지방 및 신체에 중요한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으며 더불어 섭취하는 사람에게 포만감까지 주는 이보다 더 한 다이어트 식품은 없습니다.

연어에는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비만과 대사성 질환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염증을 억제 및 줄여줍니다.

또한 요오드 성분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갑상선 기능이 원활하도록 도와주는 역할까지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에는 러시아 전쟁으로 인해서 연어 가격이 더 오르는 바람에....... 먹기가 더 힘들어졌다는 것이 함정입니다.)

 

고구마

감자와 동급으로 인식되는 고구마입니다.

높은 식이섬유와 수분 함양으로 섭취하는 사람으로 하여금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일으키고 장내 활동을 도와 변비에도 상당히 효과적입니다.

다만 고구마를 섭취할때는 생으로 먹는 것이 매우 좋은데 100g당 128kcal밖에 나가지 않기 때문에 얇게 잘라서 간식 대용으로 먹으면 몸이 아주 좋아합니다.

주의할 점은 이제 겨울이 다가오는 계절이라 군고구마가 맹렬하게 시각과 후각을 자극할수 있는데 단맛이 최고조인 군고구마는 찐 고구마에 비해 혈당이 두배나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전혀 도움이 안 됩니다.

반응형

댓글